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용두암/ 용연구름다리/ 빽다방베이커리제주사수본점 꿀팁

대한민국구석구석

by 현주네팜 & 현주네고추 2021. 6. 25. 11:37

본문

제주날씨 좋은날 / 제주시 용두암/ 용연구름다리/ 빽다방베이커리제주사수본점

제주 용두암
주소 : 제주 제주시 용담이동
주차장 : 용두암공영주차장 (최초 30분 무료 그 이후로는 유료)

제주 한달살기 중 평일만 제주렌트카를 빌렸기 때문에
주말에는 제주시내버스를 타고 여행을 해야 합니다 제주공항근처 나
번화가 쪽 관광지들은 제주시내버스를 타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주차걱정도 없고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함덕해수욕장이나 함덕하나로마트 주변  제주버스정류장에서 326번(한라수목원종점)을
타고 1시간 정도 가면 용담1동주민센터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환승을 한번 더
해야 하는데 솔직히 도보로 걸어갈만한 거리이고 배차간격이 많이 남아서 그냥 걸어갔습니다

용두암

제주 용두암은 예전에 수학여행의 성지라  불리우는 곳이었는데 지금은
사람들이 많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다들 수학여행 때 한번씩 와봐서
안오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부모님과 여행중이다보니 찾아갔습니다
저는 수학여행 때 제주도를 간적이 없거든요
제주버스여행 하실때 제주버스정보 앱을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제주버스 위치도 알 수 있지만 제주버스는 정류장마다 도착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시골버스처럼 그 시간대에 맞춰서 환승을 하시면 됩니다

용두암

용두암을 옆에서 보면 용머리 모양을 하고 있으나,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얇은 판을
 길게 세워놓은 모양이라 해서 용두암이라고 합니다 이날은 제주날씨가 흐려서 사진을
찍었는데 우중충하게 나오지만 눈으로 보니 너무 좋았습니다.
용두암은 보고 있으면 쇠소깍과 비슷하게 보이지만 더 웅장하고 물도 더 깊어서
물 색이 까맣게 보입니다 그리고 테크로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어서
주변에 주차하고 가볍게 용두암을 보며 산책을 해도 좋습니다.

용두암

용두암 용연구름다리에서는 용연계곡과 용두암 주변이 다 보입니다
흔들다리 개념이라 다리가 흔들릴 수도 있으니 고소공포증이나 무서운 거
싫어하는 분들은 멀리서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용연계곡에는 한천 이라고 하는 천이 있는데 어디서 내려온지는 모르지만
한천에 있는 물은 제주바다로 흘러갑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는 분들은 저녁에 오는 것도 추천합니다 용연다리에서 보는
제주야경도 멋있다고 합니다

용두암

용두암에 오니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사진찍는데 애를 좀 먹었는데
그래도 제주바다에 이렇게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현무암바위가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두꺼운 용암이 흘러서 용두암이 만들어졌다는 추측이 있다고 하네요
용두암에서 서쪽으로 약 7km 떨어진 제주시 이호동 해안에도 용암이 흐르면서
생겨난 용암수로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빽다방베이커리제주사수본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해안로 291-5
주차장 : 무료이긴 하니 공간이 좁습니다

전국에 몇군데 없는 빽다방베이커리 제주 사수본점입니다. 1층만 빽다방이고 2층은 다른 카페입니다.
빵은 많지만 않지만 딱 필요한 만큼 적당히 있고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아마 제주도에 있는 빵집중에서는 가장 가성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일 낮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아서 실내 사진 찍는데는 실패했습니다
빽다방베이커리 제주사수본점은 주차장이 그렇게 넓은 편이 아니라 만약에
주차공간이 없다면 주변에 있는 사수항 주차장에 주차하기는 게 좋습니다

빽다방베이커리제주사수본점

용두암에서 빽다방베이커리제주사수본점을 가는 방법은 렌트카로는 가까워서 그냥
가면 되는데 버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제주사대부설중학교 정류장에서
453번 버스를 타고 신사수동(북)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바로 앞에
빽다방베이커리제주사수본점이 보입니다
제주사대부설중학교 정류장은 도로가 좁고 2차선이고 트럭도 많이 다니는 도로인데
정류장 표지판만 있어서 안전한 곳이 아닙니다 위험할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