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주 물회 맛집 지금 가면 딱 좋은 신가동 포항물회 본점

대한민국구석구석

by 현주네팜 & 현주네고추 2022. 7. 1. 08:12

본문

728x90
반응형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하자!!
지금 가면 딱 좋은
광주 맛집 물회 맛집
신가동 포항물회 본점


포항물회 본점
주소 :  광주 광산구 신가동 965-3
영업시간 : 11시 ~ 21시 (매주 월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15시 ~ 17시
전화번호 : 0504-2015-3100

광주 물회 맛집 지금 가면 딱 좋은 신가동 포항물회 본점

비가 온 뒤라 날씨가 무더워졌네요
마침 광주 광산구 신가동에 시공 작업이 있어서
주변에 시원한 점심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발견한 포항물회 본점 탐방기~~

광주 물회 맛집 신가동 포항물회 본점은
신가 주공아파트 옆에 위치해 있고
입구는 도로 쪽에 있어요
주차는 건물 뒤편에 하거나 아니면 주변이나
신가 어린이공원 주변에 하시면 돼요

"들어오실 때는 기쁜 마음으로
나가실 때는 행복한 마음으로"라는 
포항물회 본점의 글귀가
기분을 좋게 만드네요

포항물회 본점은 신가동이나 광산구에서
이미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어서 평소에는
사람이 많아서 이렇게 대기실도 있어요

제가 갔을 때는 사람도 많지는 않았고
로봇이 저를 반겨주네요

밖에서 볼 때와는 다르게 상당히 넓고
식당이 엄청 깨끗해서 놀랐어요

여름에는 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광주 1등 맛집이라고
하니 여름이 오기 전에 빨리 가보세요

포항물회는 신가동이 본점이고
광주 첨단점과 서구농성점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식당 자체가 밝고 엄청 쾌적해요
오픈 주방이라 믿고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관리가 잘 되어있어요

신가동 맛집 포항물회 본점은 사장님과
직원분들도 친절한데 로봇까지 친절하네요 ㅋㅋ

물회를 먹기 전에 배워가는 코너
광주 포항물회의 유래

1978년 경북 경주시 양북면 봉길리 횟집을 운영하시던
주봉순 여사께서 만들기 시작했다고 하고 광주 포항물회는 모친의 대를 이어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이렇게 역사와 전통이 있는 식당을 보기 힘든데
포항물회 역시 오길 잘한 거 같아요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식당가기 꺼려 하는 분들도
있는데 광주 맛집 포항물회 본점은
초음파 세척기 설치 업소로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항물회 본점 메뉴판

해산물 물회 21,000원
특물회 18,000원
일반 물회 14,000

포항물회 물회 맛있게 먹는 요령

1. 살얼음 소스가 충분히 녹을 때까지 젓가락으로 섞어준다
2. 소면은 육수가 충분히 녹았을 때 넣어 주세요
일찍 넣어 먹으면 소면이 얼어서 맛이 조금 부족함
3. 물회를 절반 정도 드신 후 공깃밥을 넣어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4. 물회는 젓가락으로 섞은 후 드실 때에는 숟가락으로
육수와 함게 드시는 게 맛을 더해줍니다

이왕 먹을 거 맛있고 푸짐하게 먹으려고
특물회 4개 주문했어요

특물회를 주문하니 로봇이 반찬을 배달해 주네요
땅콩, 번데기, 콩나물, 샐러드, 소면

드디어 나온 포항물회 특물회
양에 놀라고 비주얼과 퀄리티에 놀라고
세 번 놀라게 만드는 특물회

포항물회에서 물회를 주문하면 주는
계란찜 서비스~~~
계란찜을 추가 주문하면 2,000원

포항물회 특물회는
 회, 전복, 소라, 해삼, 멍게 등 해삼이 푸짐하게
들어있고 공깃밥과 소면 더 기본으로 나와요~

다른 곳에서도 물회를 많이 먹어봤는데
광주 1등 물회 맛집은 신가동 포항물회 본점이
1등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 맛있어요

포항물회에서 알려준 방법대로 먹으니
너무 맛있어서 꼬득하면서 쫄깃함 식감과
물회에 들어간 소스가 진짜 대박이네요
밥을 말아도 양념이 잘 베어서 허겁지겁 먹게 되네요

매콤하면서 새콤한 맛이 일품이고
해산물뿐만 아니라 야채도 많이 들어있어서
여름에 더 자주 와야겠어요
(※ 양 진짜 많아요)

광주 광산구 신가동 맛집
포항물회 본점은 배달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