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성 벌교맛집 푸짐한 가성비 꼬막정식 원조홍교꼬막회관 추천

대한민국구석구석

by 현주네팜 & 현주네고추 2022. 6. 24. 10:02

본문

728x90
반응형

보성 맛집 벌교 맛집
벌교에서 가장 푸짐한 꼬막정식
원조홍교꼬막회관


원조홍교꼬막회관
주소 : 전남 보성군 벌교읍 태백산맥길 3
주차 : 태백산맥 문학거리 공영주차장
전화번호 : 061-857-1332

보성 벌교맛집 푸짐한 가성비 꼬막정식
원조홍교꼬막회관 추천

오늘은 보성군 벌교읍의 학교에 업무 때문에 갔다가
벌교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꼬막정식 맛집을 찾다가
발견한 원조홍교꼬막회관에 갔어요

벌교 맛집 원조홍교꼬막회관은
벌교 가볼만한곳인 태백산맥문학거리
입구에 있어요

예전에 강호동과 이승기가 1박2일 할 때
방송에 나올 정도로 맛집인가 보네요

1박2일뿐만 아니라 각종 방송 매체에
나올 정도로 벌교 맛집 중에 손꼽히는 식당
원조홍교꼬막회관

왜 벌교 하면 꼬막일까?
꼬막의 피에는 사람의 피에 있는 헤모글로빈이 들어있어서
보양식품으로 알려져 있고 보성 벌교 꼬막은 예로부터 맛과 영양이 뛰어나 임금님 진상으로 올렸으며 중국에서는 강장제로도 쓰이는 천혜 자연과 바다의 보양식이라 합니다

○ 벌교 꼬막 영양성분 구성 ○

벌교 원조홍교꾜막회관은 식재료도
모두 국내산만 사용하고 있어서
믿고 먹을 수 있어요

원조홍교꼬막회관 메뉴판
꼬막정식도 2가지가 있고 벌교 맛집 중에서는
가성비가 좋고 꼬막회무침비빔밥도 있어요

코로나19로 인해 점심시간인데도
사람이 많이 없네요 하지만 
식당이 너무 깨끗하고 분위기가 아늑해요

벌교가 보성군에 있기 때문에
보성관광지도도 잘 만들어져 있네요

보성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은

참고해도 좋을거 같아요

원조홍교꼬막회관 입구는 작아 보이는데
실제로 실내에 들어오면 상당히 
넓어서 깜짝 놀랐어요 단체 모임으로 와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공간이 넓어요

주문을 하면 바로 즉시 조리를 하시는 거 같아요

드디어 나온 벌교 맛집 원조홍교꼬막회관의
야심찬 꼬막정식

꼬막정식을 주문했을 뿐인데 반찬이나 메뉴가
한상 가득 차려지네요 행여나 상다리가
부러지지 않을까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원조홍교꼬막회관의 꼬막정식은
정식이라기보다는 한정식에 가까울 정도로
완벽해서 너무 좋았어요

이게 말로만 듣던 벌교 꼬막!!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낙지호롱과 굴전

생선구이부터, 나물, 김치, 꼬막무침 등
진짜 밥도둑이라 할 정도로 너무
맛있어요 역시 이래서 음식은
전라도에서 먹어란 말이 있는 거 같아요

벌교 꼬막을 그냥으로도 먹고 이렇게
꼬막무침이나 양념장에 찍어도 먹어보고
이렇게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는 걸
원조홍교꼬막회관에서 또 배워가네요
 

제일 놀랐던 거는 된장국에 꼬막이 들어있다는 거!!

아직 끝난 게 아닙니다
원조홍교꼬막회관 꼬막정식의 하이라이트!!
바로 꼬막 비빔밥

꼬막 비빔밥에 자기가 좋아하는 반찬도 더
넣어서 먹으면 잃어버린 입맛도 돌아오게
만드는 마성의 비빔밥입니다

벌교에 갔다가 너무 꼬막정식이 맛있어서
반찬까지 싹 비웠어요

벌교 꼬막이 보양식이라는 말을 들으니까
원조홍교꼬막회관에서 주신 꼬막을
전부 다 까먹었어요

벌교 꼬막 먹고 나니 꼬막의 기운이
솟아나는 거 같아서 배도 따뜻해지고
덩달아 기분도 좋아지네요

다들 벌교 가면 꼬막정식 맛집을 찾게 되는데
멀리 가지 말고 태백산맥문학거리 입구에 있는
원조홍교꼬막회관에 가보세요

원조홍교꼬막회관 주차는 태백산맥문학거리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돼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