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공항 근처 맛집 리스트 각종 조림이 맛있는 제주 태랑

대한민국구석구석

by 현주네팜 & 현주네고추 2022. 8. 17. 10:05

본문

728x90
반응형

제주 도두동 맛집 / 제주 도두항 맛집
고등어조림 / 갈치 조림 
태랑


태랑
주소 : 제주 제주시 테우해안로 136
전화번호 : 064-746-9297
주차장 : 태랑 건너편 노상 공영 주차장

제주 도두항 맛집 리스트 조림맛집 태랑
제주공항 근처 맛집 리스트 각종 조림이 맛있는 제주 태랑
오늘은 제조공항에서 가까운 
이호테우 해수욕장에 갔어요 

국내 관광 1위인 제주도 답게 이호테우 해수욕장에
사람이 많네요 이호테우 해수욕장에 주차를 하고
점심때가 되어서 주변을 배회하다가
조림 전문점인 태랑에 갔어요

1층에 있는 태랑은 이호테우 해수욕장에서 
도보로 2분이면 갈 수 있어요 

제주 해안가에 있어서 창가쪽 자리에 앉으면
바다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뷰가 너무 좋네요

제주에서 간장게장을 판매하는 곳은 태랑에서
처음 보는거 같은데 가격도 1kg 23,000원이면
저렴한거 같네요 제주 햇고사리도 판매하고
톳도 판매하네요 

제주 도두항 맛집인 태랑의 좋은 점은 바로~~
점심특선세트가 아닐까 싶네요 69,000원에
갈치반 고등어반 조림 + 고등어구이 + 성게미역국
이 조합이면 가성비 최고이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제주도에서 많은 식당을 가봤지만 이렇게
태랑 처럼 반찬이 많이 나오는 곳은 못 봤을 
정도로 반찬이 화려하고 다양하게 나오네요

드디어 메인은 갈치반 고등어반 조림이 나왔어요

덥고 입맛 없을때 먹으면 맛있는 조림이네요
칼칼한 맛이 가득한 국물을 먼저 맛보면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만드네요

개인적으로 갈치보다는 고등어를 좋아해서
고등어를 먹어봤는데 큰 거 하나 먹으면
입안 가득 부드러우면서 쫄깃하게 씹히는
고등어의 살코기가 너무 맛있어요

태랑의 갈치조림은 갈치에 양념이 잘 베어져서
매콤달콤한 양념이 신의 한수입니다 갈치도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그냥 녹아버려요​

태랑에서 반찬으로 나오는 간장게장이네요
반찬으로 나와서 한번 놀라고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서 나와서 두번 놀라게 하네요

태랑에서 밑반찬은 직접 모두 만드신다고
하고 밭에서 직접 기른 채소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더욱 신선하고 제주도에서만
볼수 있는 톳무침과 고사리 반찬 등 건강한
맛의 반찬이 많아서 남김없이 다 먹었어요

오징어초무침

톳무침

열무김치

가지무침

오이냉국

단호박조림

무생채

고사리나물

마지막으로 태랑에서 입가심 겸 디저트로 
주문한 한치물회입니다 한치물회는 15,000원이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지 않을까 싶네요

한치는 씹을수록 짙어지는 고소한 맛이 너무 좋고
신선한 야채와 채소의 아삭함과 매콤새콤한 육수의
조합이 환상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지금같은 여름엔 정말 추천해요

제주 도두항이나 이호테우 해수욕장에
간다면 꼭 태랑에 가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