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성산 고깃집 냉삼 / 껍데기 노포 맛집 괸당집 성산점

대한민국구석구석

by 현주네팜 & 현주네고추 2022. 8. 7. 07:58

본문

728x90
반응형

성산일출봉 가는 길목에 있는
성산 고깃집 냉삼, 껍데기 전문
노포 맛집
괸당집 성산점


괸당집 성산점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오조로 80
전화번호 : 064-782-2009
주차장 : 고성 오일장 공영주차장 이용

성산 고깃집 냉삼 / 껍데기 노포 맛집 괸당집 성산점
제주도 여행 중에 흑돼지를 많이 먹어서 이번에는
냉삼과 껍데기를 먹으러 갔던 성산 고깃집
괸당집 성산점에 갔어요

괸당집 성산점은 외관도 그렇지만
실내도 고풍스럽고 요즘 많이 가는 노포 같은
맛집이어서 오랜만에 정겹네요

괸당집 성산점에서 놀랬던 게
일반 생수가 나오는 게 아니라
냉보리차를 요즘은 보기 힘든 델몬트 병에
담아서 너무 신기했어요

음식이 나오는 동안에 자꾸 실내공간에
눈이 많이 가네요 오랜만에
추억의 소품과 인테리어, 음악 등
제주도에서 찾아보기 힘든 분위기 있는
성산 고깃집인 거 같아요

괸당집 성산점에서는 냉삼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먹을 때 꼭 따라 해보세요

제주산 1등급 냉동 삼겹살을 1인분에
9천 원에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제주도 뿐만 아니라 육지에서도 
보기 힘든 가성비입니다

성산 고깃집 괸당집 성산점은 대체적으로
메뉴가 저렴해서 여러 가지 주문할 수 있겠어요
제주산 1등급 냉삼, 키조개 관자, 벌집 껍데기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괸당집 성산점에서 벌집 껍데기와 
국수를 주문했는데 쌈장뿐만 아니라
갈치속젓, 생와사비, 고추장, 기름장 등
껍데기에 잘 어울리는 맛있는 소스들이
다양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겠네요

괸당집 성산점의 제주산 벌집 껍데기는
괸당집만의 비법 소스에 48시간 숙성하고
촘촘한 칼집 작업으로 양념이 잘 베어 있어서
잡내가 전혀 없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다 구워지니 벌집 껍데기의 모양이
나오네요
쌈으로 먹어도 좋고 괸당집 성산점은
반찬으로 국내산 김치, 무생채 무침, 
옛날 소시지 등 밑반찬이 많아서
같이 먹어보세요

양념이 잘 베어져있어서 깊은 맛이 나고
겉은 약간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해서
맛있어요 벌집 껍데기에
알싸한 생와사비를 같이 먹으면 
생와사비가 맛을 확 잡아주네요

후식으로 좋은 비빔국수
매콤 새콤한 양념에 어우러진 
쫄깃한 면발이 벌써부터 군침이 흐르네요

비빔국수에 벌집 껍데기를 같이 먹으면
다른 어떤 음식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괸당집 성산점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시그니처 메뉴
볶음밥!! 치즈까지 추가할 수 있고
구운 김이 나오는데 기가 막혀요

성산 고깃집 괸당집 성산점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볶음밥이라고 자부할 수 있을 정도로
잘 볶아진 볶음밥에 치즈 토핑은
신의 한 수네요 

괸당집 성산점에 가면 벌집 껍데기를 안 먹는
분들은 제주산 1등급 냉삼에 제주산 미나리 + 
장흥 키조개 관자 조합으로 된
괸당집 삼합도 있으니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