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월 흑돼지 맛집 천연연료로 굽는 금돈가 제주본점

대한민국구석구석

by 현주네팜 & 현주네고추 2022. 8. 6. 07:59

본문

728x90
반응형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 애월 흑돼지 맛집
육즙이 줄줄 흐르는 금돈가 애월점


금돈가 제주본점
주소 : 제주도 애월읍 가문동남길 63 1층
전화번호 : 010-4088-6466
주차장 : 금돈가 제주본점 전용 

애월 흑돼지 맛집 천연연료로 굽는 금돈가 애월점
제주 이호 테우 해수욕장에서 한담해변까지 해안로를
따라 드라이브 중에 가문동포구에서 눈에 띄는
흑돼지 구이 식당을 발견해서 갔습니다

금돈가 애월점 앞에는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걱정은 하지 않았고
실내의 벽돌 인테리어가 고급스럽고
유럽에 온듯하네요

금돈가 한편에 숙성고가 있어서
구경할 수 있었어요 진공포장된
제주 흑돼지가 너무 맛있게 숙성되고
있는데 제가 먹을 거라 침이 줄줄 흐르네요

주문을 하면 그 즉시 숙성고에서 
흑돼지를 꺼내서 바로 썰어주는 거 같아요

애월 흑돼지 맛집 금돈가 애월점
메뉴판입니다

저는 흑돼지 근고기 57.0 (600g)을
주문했어요
더욱 저렴하게 드실 분들은
금돈가 점심 세트 (오전 11시 ~ 오후 3시)를
이용해도 좋을 거 같아요

흑돼지가 나오기 전에 이렇게 반찬이
차려집니다 반찬은 야채, 깻잎, 김치,
쌈무, 소스 등 다양하고
부족하면 셀프바를 이용하면 돼요

제주도 여행하면서 피곤했었는데
금돈가 애월점은 직원분들이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네요

금돈가 애월점을 보면 다른 식당과 다른 점은?
바로 특수주문 제작 불판과 천연연료 펫릿으로
굽는 방식입니다
펫릿은 다들 알다시피 캠핑할 때 난로에 넣는 
천연연료입니다

고기가 거의 다 익어가고 있고
다 구워진거는 따로 접시에 덜어주네요

다 구워지면 한 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제주도 흑돼지는 다들 아시다시피
두툼한 두께감이죠

금돈가 애월점에서 제주도 흑돼지를
잘 구워주셔서 한입 먹어보면
묵직하고 부드러운 돼지고기의 육즙이
너무 맛있어요

씹을수록 짙어지는 고소한 맛과
기름진 감칠맛이 일품이네요

흑돼지를 구울 때 나오는 버섯과 같이 먹으면
입안 가득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게 씹히는 흑돼지 고기와
버섯이 어우러져서 맛있어요

다른 반찬보다도 금돈가 애월점의
직접 만든 파절이에 흑돼지를 같이 먹어보세요
매콤 새콤한 파절이와 흑돼지를 같이
싸먹으면 식감이 너무 좋고
궁합이 너무 좋아요

너무 배가 고팠는지 아직도 허기가 져서
흑돼지 김치찌개도 추가했어요
흑돼지 김치찌개 7,000원

칼칼한 맛이 가득한 국물을 먼저 맛보고
그 뒤로 잘 익은 김치와 흑돼지 고기를
같이 먹으면 아마 다른 식당에서
김치찌개 못 먹을 정도로 맛있어요

밥에 잘 어울리는 계란찜은
마치 솜사탕을 먹은 것처럼
식감이 푹신푹신하고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살살 녹아버리네요

마지막으로 뜨거운 불판 앞에 있으니
시원한 게 생각나서 주문한
동치미 열무국수입디다

애월 흑돼지 맛집 금돈가 애월점은
동치미 열무 국수가 너무 시원하고
동치미 국물을 머금은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면이 입안에 있는
기름기를 싹 씻어주는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