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읍 가볼만한곳 추천 정읍 쌍화차 맛집 차마루에 가다~

대한민국구석구석

by 현주네팜 & 현주네고추 2022. 6. 11. 08:17

본문

728x90
반응형

정읍 가볼만한곳
정읍 여행 추천
그리고 
정읍 쌍화차 맛집 차마루


정읍 가볼만한곳 추천 정읍 쌍화차 맛집
차마루에 가다~
오늘은 벚꽃이 곧 진다고 해서 정읍 내장산에 
가보기로 했어요

백양사 쪽으로 해서 정읍을 가니 벚꽃길이
많아서 가는 내내 지루하지가 않네요
보통 전남에서 벚꽃 보려면 구례 쌍계사나 하동
많이 가는데 이렇게 백양사, 내장산을 지나
정읍 시내 쪽으로 가면 벚꽃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정읍 차마루
주소 : 전북 정읍시 정읍남로 1377
영업시간 : 매일 12시 ~ 22시

백양사와 내장산 벚꽃을 보고 정읍에 간 김에 갔던
정읍 전통찻집, 정읍 쌍화차 맛집 차마루

차마루는 연중무휴이며 특이하게
12시부터 영업을 하네요
차마루 주차는 바로 앞에 도로변에 주차를 하거나
뒤쪽 골목길에 요령껏 주차하시면 돼요

차마루 앞에는 비석도 있고 볼거리가
많네요 좋은 글귀도 적어져 있어요

정읍 전통찻집 차마루 메뉴판

요즘은 카페가 많아서 전통찻집을 찾기가 많이 쉽지가
않은데 정읍에는 쌍화차거리도 있어서 전통찻집이
많네요 차마루에는 쌍화차뿐만 아니라 대추차,
유자차, 생강차, 모과차, 매실차, 솔잎차, 홍삼차 등
평소에 접하기 힘든 차들이 많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정읍 전통찻집 차마루의 
전통차 가격은 6,000원
전통차뿐만 아니라 계절 음료, 팥빙수 등
메뉴가 다양해서 가족과 함께 가도 좋을 거 같아요

전통찻집답게 인테리어가 고풍스러워서
분위기가 있어요
마치 박물관에 온듯한 느낌이 드네요

대부분 좌식 테이블이라 앉아서 마셔야 해요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어서
조용해서 너무 좋았어요

정읍 전통찻집 차마루는 원래 작년까지만 해도
차 가격이 5,000원이었는데 식재료 물가 상승으로
6,000원으로 인상됐다고 하네요

쌍화차가 나오기 전에 둘러보는데
차마루에서 쌍화차 선물세트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쌍화차 10잔, 대추차 10잔
쌍화차 5잔 + 대추차 5잔에 5만 원이면
너무 가성비 있는 가격에
선물하기에도 예쁘고 좋을거 같아요

차마루에서는 차를 주문하면
사장님이 직접 재배한 땅콩이 먼저 나와요

드디어 정읍 전통찻집 차마루의 쌍화차
막 나오면 이렇게 쌍화차가 팔팔 끓으니
좀 식으면 드세요

차가 식을 때쯤 나오는 가래떡을 구워서 주셨어요
떡대라고 불리는데 쌍화차와 같이 마시면
너무 좋아요

수제 쌍화차라 그런지 쌍화차 안에 
재료도 많이 들어있고 깊은 맛이 나네요
오랜만에 맛있는 보양식을 먹는 것처럼
몸이 따뜻해지면서 좋은 느낌이 나요

요즘은 보기 힘든 전통 수제 쌍화차
차 한 잔의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
정읍 전통찻집 차마루에 방문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