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남 정원이 아름다운 양조장 해창막걸리 파는 해창주조장

대한민국구석구석

by 현주네팜 & 현주네고추 2022. 5. 23. 16:37

본문

728x90
반응형

정원이 아름다운 양조장
Since 1927 해창막걸리를 파는
해남 해창주조장


해창주조장
주소 : 전남 해남군 화산면 해창길1
전화번호 : 061-532-5152
영업시간 : 매일 9시 ~ 18시 (연중무휴)
주차 : 해창주조장 전용 주차장

해남 정원이 아름다운 양조장
해창먹걸리 파는 곳 해창주조장

해남 군청에 업무 때문에 갔다가 
주변 분들에게 해창주조장이 있다고 해서
호기심에 가봤어요

해창먹걸리는 익히 알고 있었는데
해창주조장은 처음 가보네요
단순히 해창막걸리만 만드는 곳이 아니라
40여 종의 수목이 빼곡하게 들어가 있는
아름다운 정원도 구경할 수 있는
양조장이었네요

해남 해창주조장은 '시바다 히코헤이' 라는
일본인이 1927년에 지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해창주조장이 일본풍 느낌이
많이 나더군요 

해창주조장 정원 조감도
요즘 봄꽃이 활짝 피는 시기인데도 업무 때문에 꽃구경을
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해창주조장에 와서
정원을 보고 있으니 스트레스가 풀리고 힐링이 되네요

해창주조장 역사

해창주조장은 해방 뒤에 해남 삼화 초등학교 설립자인
장남문씨가 살았는데 주조장 면허는 1961년에 그이가
낸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하고, 그 뒤로 양조업에
종사하던 황의권씨가 해창주조장을 인수하여 30년 넘게
술을 빚으며 살았다고 합니다
2008년부터는 오병인, 박리아 부부가 살면서 주조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가까운 곳에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이 있었다니 너무 놀랍네요

해남 해창주조장의 자랑인 정원은
아름답기 소문이 날 정도로 너무 예쁘고
볼거리가 많았어요 대부분 해창막걸리
구매하러 오신 분들이 정원 구경을
많이 하네요 꼭 한번 가보길 추천합니다

해남 해창주조장의 해창막걸리 장점?

해창주조장에 가면 중앙 부분에 이렇게 해창막걸리
모형이 있어요 보통 막걸리가 6도인데 반해
해창막걸리는 도수가 9도 12도 2가지가 있어요
해창막걸리가 너무 인기가 많아서 시중에서
구하기 힘들다고 해서 해남 간 김에 
일부러 가봤어요

해창막걸리 가격
9도 : 1병당 8,000원
12도 : 1병당 12,000원
유통기한 : 제조일로부터 9도 30일 / 12도 60일
인터넷에 보면 6병씩 판매하고 있는데 
해창주조장에 가면 1병씩도 살 수 있고 6병씩도
살 수 있네요

멀리 사는 분들은 해창주조장에서
보냉 가방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보냉 가방 소자 : 8,000원
보냉 가방 중자 : 10,000원

저는 또 언제 해남 갈지 몰라서 6병 한 박스를
구매했어요

해남에 가서 해창주조장 해창먹걸리를 한 박스 사니
집 가는 길이 즐겁고 든든하네요

왠지 해창먹걸리와 잘 어울릴 거 같아서
점심때 갔던 해남 맛집 해남 태평양 횟집에서
물회도 사 왔어요

해남 태평양 횟집의 물회 너무 맛있어요
양도 푸짐하고 매콤하면서 새콤한 맛이
일품이네요
보통 물회 주문하면 소면만 주는데
해남 태평양 횟집은 공깃밥도 주네요

드디어 개봉하는 해창막걸리
해창먹걸리는 일반 막걸리와 맛과 향이 달라요
기존 막걸리보다 알코올 도수가 센데 반해
어찌나 걸쭉한 지 미숫가루 마시는 듯한
걸쭉하고 진한 맛에 목 넘김이 좋아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해창막걸리는
마시고 나면 깊은 맛이 느껴지고
한잔 두 잔 마시다 보면 어느새 배부르면서
나도 모르게 취해 버리는 그런 맛!!

해창막걸리 한 잔에 물회의 조합은
감히 환상적이라 할 수 있죠!!

해남 여행이나 저처럼 해남에 일이 있어
가는 분들은 꼭 
해남 태평양 횟집 물회
그리고 해창주조장의 해창막걸리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해창먹걸리 주문 ▼

https://www.haechangmakgeolli.co.kr/

 

해창주조장

맛있는 해창 찹쌀 생막걸리를 만나보세요.

haechangmakgeolli.co.kr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