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순 가볼만한곳 봄나들이로 좋은 화순 운주사 추천

대한민국구석구석

by 현주네팜 & 현주네고추 2022. 5. 19. 13:05

본문

728x90
반응형

전남 가볼만한곳
화순 가볼만한곳 중에서 단연 으뜸인
천년천탑 운주사


화순 운주사
주소 : 전남 화순군 도암면 대초리 19-2
주차장 : 운주사 주차장 (무료)
관람시간 : 07시 ~ 18시

화순 가볼만한곳 봄나들이로 좋은 화순 운주사 추천
어느덧 봄이 되고 오랜만에 시간이 되어서
힐링을 하고 봄나들이를 갈려고 검색을 하다가
찾은 화순 운주사 

화순에서는 봄에 특히 많이 간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봄에 운주사 앞에 튤립이 만개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제가 갔을 때는 아직 이른 시기여서 튤립은
없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나들이라
너무 좋았어요

화순 운주사를 가기 전에 지도를 보고
관람 순서나 가볼만한곳을 계획하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화순 가볼만한곳 화순 운주사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도 되고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공식 인증되었어요

그리고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어서
어른 기준 3천 원의 입장료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운주사를 걷다 보면 칠층석탑을 볼 수가 있어요
칠층석탑 이런 문화재는
부여나 익산에 있는 박물관에 가야
볼 수 있었는데 화순에도 이런
문화재가 있는 줄 처음 알았어요

운주사를 갈 때는 차로 가는 게 제일 편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은
광주 광천터미널 (유스퀘어) 앞에서
318번, 218번 운주사행 군내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화순 운주사 쌍교차문 칠층석탑
가까이서 보니 칠층 석탑이 더욱 웅장하고
규모에 압도당하는 거 같아요
고려 시대의 석탑이라니
보면서도 믿어지지가 않네요

화순 운주사 석조불감
많은 사찰을 가봤지만 석조불감은 화순 운주사에서
처음 보는 거 같아서 너무 신기했어요

저도 화순 운주사에서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불감은 "불상을 모시기 위해 만든 집이나
방을 뜻"한다고 합니다
화순 운주사의 석조불감이 특별한 이유는
건물 밖에 단독으로 만들어져서 그런 거 같아요

화순 운주사는  그 밖에도 구층석탑도 있고
중생대 백악기에 화산에서 분출된 화산재와
돌덩이가 켜켜이 쌓이면서 만들어진 응회암인
운주사 층상응회암도 있어요

화순 가볼만한곳 화순 운주사는 규모가 커서
모든 곳을 다 보려면 시간이 조금 걸리니
참고하세요

화순 운주사는 2018년 4월에
국내에서 3번째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공식
인증되었어요
이런 곳이 화순에 있었다니 너무 놀랍네요

대나무 하면 보통 전남 담양을 많이 생각하는데
운주사에는 대나무숲도 있고
볼거리가 너무 많아서
봄나들이 여행 코스로는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화순 가볼만한곳은 화순 운주사뿐만 아니라
세량제, 화순적벽, 화순 고인돌 유적 등
다양한 관광지가 많으니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